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 리뷰

[ 비바이바닐라 ] 내돈내산 "아이크러쉬 멀티 섀도우 팔레트"

by 룩앳디스 2021. 1. 15.

[ B. by BANILA ] "Eyecrush Multi Shadow Palette 02 Mutes Mauve"

제가 직접 주문한 100% 내돈내산 제품 후기입니다.

[ B. by BANILA ] Eyecrush Multi Shadow Palette 02 Mutes Mauve

비바이바닐라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는 바닐라코의 존재만 알고 있었고, 비바이바닐라는 쿨톤 섀도우를 찾다가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새로 생긴 인터넷 브랜드인가? 비바이바닐라 뭔가 바닐라코 따라한 거 같은데, 섀도우 발색이 괜찮을까? 걱정하면서 찾아보니 바닐라코와 같은 계열? 이여서 믿고 구매했습니다.

하늘 아래 같은 립스틱 컬러는 없다. 처럼 섀도우도 비슷한 컬러가 있지만 계속 구매하게 되는 게 화장품의 세계인 것 같습니다.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다니니까 립 제품의 판매량이 현저히 떨어졌다고 하는데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은 판매량이 올라가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어요. 왜냐면 저도 눈 밑으로는 안보이니까 기초까지만 끝내 놓고 눈에 공을 들이거든요. 마스크를 쓰면 눈이 더 잘 보이기 때문에 눈에 집중을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비바이바닐라의 아이크러쉬 멀티 섀도우 팔레트 02 뮤티드 모브를 구매했습니다. 실제로 구매는 10월~11월 즈음에 구매하고 지금까지 꾸준히 써보고 괜찮아서 리뷰해보려 합니다.

저는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았었는데, 그때 당시에 겨울 쿨톤 브라이트가 나왔습니다. 확실히 겨울 쿨톤 브라이트 컬러들이 얼굴 가까이에 가니까 얼굴이 환해지고 생기가 도는 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쿨톤 섀도우라고해서 인터넷으로 색상만보고 많이 구입했었는데, 대부분인 웜톤 핑크컬러가 많아서 쿨톤에게 딱 맞는 쿨톤 섀도우를 찾고 싶었습니다. 근데 인터넷에 겨울 쿨톤치면 나오는 엄청 빨간 컬러의 립스틱이나 보라색 섀도우 이런 진한 컬러들은 저랑 안어울려서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화장을 진하게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분홍 섀도우 약하게 펴바르고 반짝이 섀도우를 눈두덩이 전체와 애교살에 바르고 어두운컬러로 아이라인 살짝 그려주고 마스카라에 공을 들이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제가 원하는 섀도우를 찾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찾아냈습니다. 바로 비바이바닐라의 아이크러쉬 멀티 섀도우 팔레트 02 뮤티드모브입니다.

쿨톤 섀도우

실제 컬러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비바이바닐라 쿨톤 섀도우

피치 베이지 프라이머로 눈두덩이에 펴 발라주고, 저에게 있던 쿨톤 핑크 섀도우로 그 위에 한번 더 슥 해주고 핑크슈가리를 전체적으로 톡톡해주고, 뮤티드 모브와 뮤티드 핑크섞어서 아이라인 그리기 전 음영라인 만들어주고, 마호가니 웨이로 눈 꼬리부분만 살짝 아이라인 대신 그려주고, 애교살에 라벤더 랜드 톡톡 해주고, 마스카라 해주면 제 데일리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원래 섀도우 팔레트 사면 6~8가지 컬러 중에 2개? 3개 쓰고 나머지는 새 거로 놔두는 스타일인데 비바이 바닐라 멀티 섀도우는 그래도 한 번씩은 다 쓰게 됩니다. 막 특별하게 튀거나 별로인 컬러들이 없어서 그런지 정말 저와 같은 느낌의 아이 메이크업 좋아하시면서 쿨톤이시면 저는 이 제품 추천드립니다.

출처 _ 바닐라닷컴 비바이바닐라

피치 베이지 프라이머, 뮤티드 모브, 뮤티드 핑크, 멜로우 모카는 부드러운 프라이머 매트 베이스의 프레스드 타입이고, 브라이덜 샤워와 마호가니 웨이는 매트 베이스에 펄 글리터가 박힌 글리터 매트 타입이고, 핑크 슈가리와 라벤더 랜드는 글리터 밤 타입으로 엄청 반짝거려서 아름다운 눈을 더 돋보이게 해 줍니다.
반짝거리는 눈을 좋아하는 저는 글리터 밤 타입의 핑크 슈가리와 라벤더 랜드 정말 잘 바르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컬러 때문에 비바이 바닐라 멀티 섀도우를 구매했다가 모든 컬러를 고루고루 잘 쓰고 있습니다.

출처 _ 바닐라닷컴 비바이바닐라

이렇게 이쁘게 쫙 펼쳐서 찍고 싶었으나 현실은,

쿨톤 음영 섀도우

이렇습니다. 죄송합니다. 최선입니다.

딱 이런 컬러감이고, 질감? 은 다른 섀도와 같지만 핑크슈가리의 질감은 좀 특이합니다. 파우더리한 섀도우와 촉촉하게 젖은 섀도를 합친듯한 느낌입니다. 근데 오히려 저는 이 질감이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쌍꺼풀이 얇게 두세 겹인데, 아무리 아이 프라이머를 바르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쌍꺼풀 라인에 하얗게? 섀도들이 뭉쳐있는데, 핑크 슈가리를 바르고 난 후부터는 오전에 메이크업하고 오후에 집에 와서 세안할 때까지 아이라인에 섀도우가 뭉쳐있는 걸 본 적이 없습니다. 컬러며, 반짝거림이며, 조금은 특이한 질감까지 저는 너무 만족합니다.

겨울쿨톤 여름쿨톤

데일리 쿨톤 섀도우를 찾고 계시면 비바이바닐라의 아이크러쉬 멀티 섀도우 팔레트 02 뮤티드 모브 추천합니다.